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막걸리이야기

무안황토고구마 생막걸리

by 화난개미 2020. 2. 5.
728x90
반응형

 

이번 명절 전에 성묘하러갔다가 일로읍 하나로 마트에서 구매한 지역 막걸리입니다. 

 

무안은 세발낚지, 양파가 유명한데 황토고구마도 유명한지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ㅋㅋㅋㅋ

 

 

 

무안황토고구마 생막걸리는 무안의 망운주조장에서 만들고 있구요. 

 

알코올 함량은 6%에 용량은 750ml 이고 주 원료인 고구마와 쌀은 모두 국내산입니다. 

 

 

이 날은 막걸리 마신다고 하니 와이프가 남은 김치로 김치 부침개를 만들어줘서 맛있게 막걸리를 마셨습니다. ㅎㅎㅎ

 

 

막걸리 뚜껑이 빨간색은 처음 보네요. ㅋㅋㅋㅋ 

 

보통 막걸리 뚜껑색으로 막걸리의 베이스인 쌀이 국내산인지 외국산인지 알 수 있는데 ...

 

뚜껑으로 알 수 없으니 재료를 확인하시면 되지요. 

 

 

 

무안황토막걸리는 와이프가 마셔보더니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고구마 싫어하는 분들은 적다보니 달달하고 부드러운 고구마 맛이 막걸리와 잘 어울리나 봅니다. 

 

무안황토생막걸리는 생막걸리여서 무안이나 그 근처를 가야만 먹을 수 있어서 

 

근처에서 드실 수 있는 기회가 생기신다면 한 번쯤 드셔보네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