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막걸리이야기

여수 우리쌀로 빚은 생막걸리

by 화난개미 2019. 12. 6.
728x90
반응형

 

여수 놀러갔을때 음식점에서 먹을 기회가 있어서 접했던 여수 지역에서 만든 생막걸리입니다. 

 

이 날은 운전해야되서 막걸리를 사진만 찍고 와이프가 마시다 남은건 집에 가져와서 마셨습니다. 

 

 

2012 여수 세계박람회 인정 특산품으로 인정을 받았던 지역 막걸리이구요. 

 

전남드래곤즈를 후원하는 막걸리여서 막걸리 한 면은 선수들의 모습이 있네요. ㅎㅎㅎㅎ

 

 

여수생막걸리는 우리나라 쌀을 베이스로 해서 만들었구요. 맛은 합성감미료인 아스파탐과 아세설팜칼륨로 냈구요. 

 

특이하게 밀하고 유유가 들어갔다고 합니다. 도수 6%정도 되는 보통의 막걸리랑 비슷합니다. 

 

 

 

막걸리는 나라에서 인증을 해주는 제품들이 많은데요. 이 제품도 인증을 받았구요. 

 

맛은 우리가 아는 흔한 막걸리와 비슷한 제품입니다. 

 

여수에서 간다면 한 번쯤 드셔보면 좋을 것 같네요. 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