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336

선물로 좋은 동해기정 개인적으로 가벼운 선물은 케익을 주로 햇었는데요. 이번에 떡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이름도 생소했던 동해기정인데요. 검색해보니 무척 유명한 떡이였습니다. ㅋㅋㅋㅋ 동해기정은 예부터 상화덕이라 불리던 전통떡입니다. 현재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술빵입니다. 물론 술빵보다 좋은 재료로 더욱 맛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술빵을 좋아해서 동해기정도 맛있게 먹엇습니다. ㅎㅎㅎㅎ 이런 선물은 자주 받아봤으면 좋겠습니다. 동해기정은 커피보다는 따뜻한 차랑 드시는게 개인적으로 좀 더 어울리는 것 같았습니다. 동해기정은 양이 많은 편이라서 한 번에 다 먹기는 힘들어서 냉동실이나 냉장실에 보관하다가 꺼내서 먹으면 되는데요.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거나 후라이팬에 구워서 따뜻하게 먹어도 좋습니다. 동해기정은 인터넷으로 .. 2019. 12. 2.
종로할머니 칼국수 본점 종로인사동 옆의 익선동에 자리한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종로할머니칼국수 입니다. 점심시간에 가면 많은 분들이 칼국수를 드시기 위해서 줄을 길게 서는 곳입니다. 워낙에 유명한 가게여서 여러 방송에 나오고 체인점도 있는 가게입니다. 하지만 본점이 이렇게 허름해도 되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통은 유명해지고 체인이 여럿 생기면 빌딩이 올라가는데 .. 흠 가게 내부의 사장님과 점원분들은 나이가 지긋한 분들이였습니다. 종로에서 칼국수 가게들이 많은데요. 다들 기본적으로 저렴하고 오래된 가게들이 많습니다. 반찬은 겉절이랑 양념장이 전부입니다. 종로할머니 칼국수는 수제비와 칼국수가 섞여 있는 형태이구요. 개인적으론 이런 푹 익혀진 칼제비를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국물의 맛 차이는 제가 잘모르겠는데 저렴하고 양.. 2019. 11. 29.
익선동 맛집 찬양집 해물칼국수 익선동에 자리한 칼국수 맛집 찬양집인데요. 여기는 종로할머니칼국수 본점 근처에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둘 중에 하나를 골라서 가게 되더라구요. ㅎㅎㅎㅎ 기회가 되면 둘다 가셔도 됩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찬양집은 해물칼국수 맛집으로 미쉐린 가이드에 2017년 2018년 2년 연속 소개되었던 가게입니다. 그리고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소개되었던 가게입니다. 맛은 어느정도 보장된가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ㅎㅎㅎㅎ 여기도 반찬은 겉절이 하나만 나오구요. 양념장이 나옵니다. 핑크 바가지는 국물을 떠먹는건가 ? 아님 누가 두고 간건가 했는데 사용하는 용도는 따로 있었습니다. 찬양집은 해물칼국수는 드셔보시면 아시겠지만 바지락이 많이 있습니다. ㄷㄷㄷ 그래서 조개의 껍질은 작은 핑크 바가지에 담아서 버리면 됩니.. 2019. 11. 26.
인천대공원 오리요리 전문점 산장농원 우리나라는 산 주변이나 강 주변 공원 근처에 가든이나 농원이라 이름의 가게들이 많은편입니다. 이번에 갔던 가게는 오리 로스구이랑 양념구이로 유명한 산장농원입니다. 이 날도 주말에 저녁 먹는 시간에 찾아갔다더니 손님응대하는라 정신이 없으시더라구요. 다행이 미리 저희는 예약을 하고 방문해서 좀 나은 편이였습니다. 산장농원의 밑반찬인데요. 다른 곳하고 다르게 특별히 맛있거나 기억에 남앗던 반찬은 없네요. 산장농원의 양념구이 모습입니다. 양념은 구이랑 다른 철판으로 깊이가 있는 철판으로 되어 있습니다. 버섯하고 양파 부추 등 몸에 좋은 야채와 누구나 좋아하는 떡볶이가 들어있습니다. ㅎㅎㅎㅎ 로스구이는 한마리 정도 되는 듯합니다. 로스구이는 양파와 버섯과 감자 호박이 같이 나와서 같이 구워먹으면 좋습니다. 개인적.. 2019. 11.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