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막걸리이야기

당진 면천 샘물 생 막걸리

by 화난개미 2017. 9. 25.
728x90
반응형

 

 

 

예산 온천에 갔다가 매운게 땡겨서 낚지 볶음 먹으러 갔다가 반주도 할 겸 해서 뭘 마셔볼까 행복한 생각에 잠겼습니다. ㅎㅎㅎ

 

 

낚지볶음이 너무 매운건 아니였지만 그래도 맵긴 맵네요. ㅠㅠ

 

 

 

 

 

오늘 즐겨볼 막걸리 당진 면천 생물 생 막걸리 입니다.

 

 

먹는데 정신이 팔려서 막걸리에 대한 내용을 사진을 못 찍었네요. ㅋㅋㅋ

 

 

 

 

충남 당진 면천에는 중요무형문화재 면천 두견주의 전설이 깃든 유명한 샘물이 있는데 고려 건국공신이었던 복지겸 장군의 병이 다 나았다는 샘물,

 

 

그 면천 샘물입니다. 면천면의 지하 150m의 암반수로 빚어지며, 알코올 도수는 6% 맛은 다른 막걸리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