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이야기/와인이야기

헝가리 토카이 와인

by 화난개미 2019. 5. 1.
728x90
반응형

 

 

헝가리의 토카이 와인은 늦수확하여 귀부병에 걸린 포도송이를 따서 소쿠리에 담아 며칠 동안

 

 

말린 후 포도당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 즙을 짜서 만드는 스위트 화이트 와인입니다.

 

 

 

 

 

이런 헝가리 토가이  와인의 양조과정을 ‘아쑤(Aszu)’라고 하며, 고급 토카이 와인의 레이블에 표기되어 있다.

 

 

토카이 SARGAMUSKOTALY 와인의 SARGAMUSKOTALY는 포도의 품종으로 yellow Muscat 라고 합니다. 

 

 

토카이 와인의 종류는 

 

- Dry Wines : Furmint, Harslevelu 등 귀부 현상이 발생하지 않은 포도로 만든 드라이 와인

 - Late Harvest : 늦게 수확한 포도로 당분함량이 높음(당분 함량이 100-120g / Liter)

                           귀부현상이 발생한 포도를 사용하기도 하나 Aszu Wine과 다른 점은 포도를 알알이 

                          수확하지 않고 송이째 수확해서 사용

                            Szamorodni라고 부르는 것이 더 일반적임.

 - Aszu Wines : 귀부 현상이 발생한 포도알을 하나씩 수확해서 사용

                         당분 함량에 따라 3,4,5,6 Puttonyos & Eszencia로 구분

                         (숫자가 올라갈수록 약 20%씩 당도가 올라감)

 

 

제가 샀던 토가이 와인 중에서 비싼 BABITS 는 5 Puttonyos 짜리입니다.

 

 

단순히 오래된 와인이 좋은줄로만 알았는데 토카이 와인만의 당도 단위가 있었네요. ㅋㅋㅋㅋ

 

 

 

 

토카이 와인의 스위트한 맛이 특징인 와인들이 많아서 초보자 분들도 즐기기 좋습니다. 

 

 

 

마트에서 와인이 우리나라보다 싸니까 사왔네요. ㅋㅋㅋㅋ

 

 

종류도 다양하고 크기도 다양해서 헝가리에서 생산되는 KAJMAD 레드와인도 한병 사왔습니다. 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